임영웅이 2020년 10월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잊혀진 계절’ 듀엣 무대 영상이 11월 13일 기준 조회수 2000만 뷰를 넘어섰다. 업로드된 지 4년이 지났지만, 조회수가 여전히 꾸준히 오르고 있다는 점에서 임영웅 무대의 높은 회전력과 지속된 관심을 확인하게 한다.

해당 영상은 TV조선 예능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보컬의 신 특집 무대를 담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임영웅은 임태경과 함께 ‘잊혀진 계절’을 듀엣으로 선보였다.
임영웅 특유의 맑고 청아한 음색과 임태경의 깊이 있는 보컬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두 사람이 만들어낸 하모니는 팬들 사이에서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영상은 2020년 10월 15일 TV조선 방송 직후 공개됐다. 첫 소절부터 여운을 남기는 임영웅의 보컬은 ‘아련한 10월 감성’을 떠올리게 한다. 이용의 원곡으로 수십 년간 사랑받아온 ‘잊혀진 계절’은 매년 10월이 되면 다시 소환되는 대표적 명곡으로, 임영웅 버전은 원곡과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호응을 얻었다.

댓글엔 “이 무대는 계절 상관없이 다시 듣게 된다”, “듣자마자 시간 여행한 느낌이다”, “두 사람 목소리 합이 진짜 좋다”, “원곡과 다른 매력이다”, “임영웅은 라이브가 항상 믿음 간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