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나고 뭐 먹지’ 외식업계가 크게 쏜다

입력 2014-11-12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맛있게 먹고 만점 받으세요.’ 식음료 및 외식업계가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손글씨 이벤트를 진행하는 오리온 초코파이, 수험생에게 애피타이저를 제공하는 아웃백, 학교를 방문해 피자와 럭키백을 선물하는 미스터피자(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제공 | 오리온·아웃백·미스터피자

■ 수능 D -1…외식업계 이벤트 봇물

아웃백·빕스 등 할인 이벤트 팍팍
파리바게뜨는 합격기원 제품 선봬

13일 치러지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식음료 및 외식업계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인기 메뉴 할인혜택과 무료 증정, 수능 패키지는 물론 무료 식사권까지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이벤트를 살펴봤다.


● 아웃백, 모든 수험생에 혜택 제공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Fly High, 내 꿈에 날개를 달아줘’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능시험 당일인 11월 1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수능 수험표뿐만 아니라 토익, 공무원, 자격증, 고시 등 2014년도에 응시한 모든 시험의 수험표를 가지고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면 아웃백의 인기 애피타이저 ‘그릴드 쿠카부라윙’을 무료로 제공한다. 그릴드 쿠카부라윙은 그릴에 구워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닭날개 요리로, 신선한 샐러리 스틱, 블루치즈 드레싱과 함께 제공되는 아웃백의 스테디셀러 메뉴다. 이벤트 혜택은 제휴할인 적용 전 주문금액 기준으로 3만 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 오리온 초코파이, 수험생 응원 열정 이벤트

오리온에서는 수험생 손글씨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험생이나 응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손글씨로 메시지를 적어 초코파이 사진과 함께 홈페이지(chocopie.co.kr)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아웃백 식사권(50명), 1만원 상당의 스타벅스 음료 카드(50명), 초코파이 교환 모바일 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응모기간은 11월 13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11월19일이다.


● 빕스, 수험생 가격제 33% 할인

프리미엄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는 11월13∼12월7일까지 ‘빕스 수험생 가격제’를 선보인다.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기존보다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1인 샐러드 바를 즐길 수 있다. 수험생 가격은 평일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 1만9900원, 주말 2만1900원이다. 수험표를 제시한 본인에 한해 이용가능하며, 타 쿠폰 및 제휴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 차이나팩토리, 특별 할인 혜택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11월 13∼12월12일까지 수험생을 위해 매장별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강남역점, 올림픽공원점 등 7개 매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1인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 본인을 제외한 성인 2인 이상 동반 시 적용된다. 또 같은 기간 내 판교 아비뉴프랑,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등에 입점한 캐주얼 콘셉트의 딜라이트 매장에서는 수험표를 내면 깐풍기를 50% 할인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타 쿠폰 및 제휴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 더플레이스, 수험생 30% 할인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더플레이스는 11월13일부터 11월 말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모든 수험생들에게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광화문점, 강남역점 매장에서 진행하며 주문 전 수험표를 보여주면 된다. 할인은 테이블 당 1회 적용되며 타 쿠폰 및 제휴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 파리바게뜨 ‘합격기원 제품 60종’ 출시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메시지로 적어 만든 ‘합격기원 제품 60종’을 출시했다. ‘말하는 대로 합격’을 주제로 한 이번 합격기원 제품은 ‘합격길잡이 토끼’, ‘행운을 가져다주는 돼지’, ‘합격을 향해 비상하는 독수리’, ‘꿈을 응원하는 파랑새’ 등 행운을 상징하는 4가지 블루메신저가 전하는 합격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수험생 두뇌 회전에 좋은 견과류를 활용한 떡과 쿠키를 다양화해 수험생의 컨디션과 건강까지 배려했다.


● 삼립식품 ‘오메가 밸런스 달걀’ 출시

수험생을 위한 계란도 등장했다. 삼립식품은 서울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달걀인 ‘오메가 밸런스 달걀’을 출시했다.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지방산 비율을 1:4로 맞춘 제품으로 DH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12일까지 4800원인 ‘오메가 밸런스 달걀’을 3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맥도날드, 수능 만원팩 출시

맥도날드는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을 위해 11월12∼11월15일까지 9가지 ‘행복의 나라 메뉴‘를 1만원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수능 만원팩’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수능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가지고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 토마토 치즈버거를 비롯해 불고기 버거, 맥치킨 등 버거 3종류와 후렌치 후라이, 맥너겟, 딸기 선데이 아이스크림, 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 콜라 2잔 등 총 9가지 행복의 나라 메뉴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각 제품을 개별 구매했을 때에 비해 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는 셈이다.


● 미스터피자, ‘찾아가는 응원 이벤트’

미스터피자는 수험생들을 위해 ‘피자’와 ‘럭키백’을 증정하는 ‘찾아가는 합격기원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스터피자 페이스북에 우리 반 사연을 응모하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포테이토 피자(L)10판과 수험생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된 럭키백을 합격 기원 선물로 전달한다. 응모는 17일까지. 또 9900원으로 서로 다른 종류의 피자 3종·샐러드·음료를 무제한 제공하는 평일(오전11시∼오후2시) 런치뷔페를 11월 말까지 운영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