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여행 떠나요”, 틱톡 ‘서울여행 챌린지’ 마케팅 우수사례 선정

입력 2021-01-11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3가지 테마로 서울 가상여행 참여 이벤트
9만2000명 참여, 댓글 등 917만 건 기록
서울관광 홍보영상 3편도 조회수 2억 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지난해 9월 진행한 ‘서울여행 챌린지’가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 틱톡의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서울관광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서울관광의 잠재수요를 개발하기 위해 도우인(틱톡 차이나) 플랫폼을 통해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하고 이벤트로 ‘서울여행 챌린지’를 진행했다. 틱톡에 공개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3편으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벤트 ‘서울여행 챌린지’는 틱톡 플랫폼을 통해 참가자들이 K-스타일(미용·패션), 음식(길거리 음식·한정식), 즐길거리(한강 워터레저·불꽃축제) 등 3가지 테마로 서울 가상여행을 즐기는 영상을 올리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영상과 이벤트는 중국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홍보영상 조회수 2억 뷰, 틱톡챌린지 참여자 9만2000명, 댓글·좋아요·공유 917만 건을 달성했다.


도우인(틱톡 차이나)은 틱톡 플랫폼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캠페인과 챌린지에 대해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있다. 그동안 틱톡 마케팅 성공사례에는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게스, 메이블린 등이 있다. 서울여행 챌린지는 높은 조회수(2억 뷰)와 참여자 수(9만2000 명)를 달성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틱톡은 마케팅 성공사례 선정 기념으로 ‘서울여행 챌린지 결과영상도 특별 제작했다. 결과 영상은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했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 팀장은 “이번 이벤트에서 MZ세대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하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