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와 단백질을 한번에’…K&C 헬스바이오 단백질 커피 ‘프로루틴’ 출시

입력 2023-03-13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C헬스바이오는 커피를 즐기면서 단백질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프로루틴25’를 개발해 출시했다.

건강을 위해 운동 뿐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등 건강 보조제 소비도 늘면서 고품질 단백질의 인기가 높아졌다. 그 동안 전문 운동선수들만 먹는 단백질이 건강을 챙기는 현대인들이 찾은 보조제가 된 것이다.

특히 단순한 신체 건강을 위한 운동이 아닌 필라테스, 피트니스 등 미적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에 접어들면서 단백질 음료 시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또한 기존 ‘단백질 음료는 맛이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이제는 몸에 좋고 맛도 있는 단백질 음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K&C 헬스바이오의 첫 건강음료인 ‘프로루틴25’는 ‘매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은 없을까’라는 고민으로 종합유통기업 HY와 개발 단계부터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함께 연구했고 HY와 선계약으로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 많은 연예인과 셀럽들의 헬스 트레이너로 유명한 ‘간고등어’ 코치 최성조 스포테이너가 어드바이저로 참여했다.


김해용 K&C 헬스바이오 대표는 “건강관리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인 만큼 근육 강화가 필요한 중장년층과 근육 증진을 원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K&C 헬스바이오는 소비자 니즈에 맞춘 건강보조식품 연구 개발과 연구단체, 생산업체와 유통, 마케팅을 하나의 루틴으로 구성해 공급하는 식음료 개발 유통회사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