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굽남은 1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산적TV 밥굽남’ 채널을 운영 중이다.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야외 산채에서 직접 장작과 숯불을 이용해 고기를 구워서 먹는 등의 요리 콘텐츠와 먹방 콘텐츠로 인기가 높다.
푸디버스는 10여 년 이상 축적해온 글로벌 축산 소싱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식품, 커머스 기업 등에 다양한 생육 제품을 공급한다. 또 자체 브랜드를 통해 자사몰과 홈쇼핑 등에서 생육 및 가정간편식 제품을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이고 있다.
이번 광고 계약을 통해 밥굽남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푸디버스가 판매하는 원육 및 가정간편식 제품 광고에 밥굽남이 모델로 등장하며, TV홈쇼핑 등 판매 채널에서 밥굽남이 직접 푸디버스 제품을 조리하고 소개하는 콘텐츠도 진행한다.
이호준 푸디버스 대표는 “개성있는 콘셉트와 거침없는 육식수행 등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밥굽남의 매력이 소고기 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푸디버스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며 “푸디버스의 전문성과 제품력을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