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듀,군입대앞두고'마지막앨범'발표

입력 2009-10-06 17:52:4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나믹 듀오 [스포츠동아 DB]

13일 군입대를 앞둔 힙합그룹 다이나믹 듀오가 7일 5집 앨범을 발표한다.

앨범마다 항상 독특하고 위트 넘치는 참신한 타이틀을 가지고 돌아왔던 다이나믹듀오는 이번에는 ‘밴드 오브 다이나믹 브라더스’라는 제목을 붙였다. TV 미니시리즈 ‘밴드 오브 브라더스’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앨범 타이틀은 ‘역동적인 음악을 하는 밴드 형제’들로 풀이할 수 있다.

입대 전까지 1분 같은 하루를 보내고 있는 그들이지만, 신인 프로듀서 공시디와 손을 잡은 프로젝트 앨범 ‘트리플 다이너마이트’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이번 앨범을 내놓았다.

총 14트랙으로 구성된 5집은 사랑과 이별에 관한 꾸미지 않은 솔직한 감정, 일상에서 만나는 소소하고 친숙히 것들을 노래한다. 또한 현실의 모순에 대한 강도 있는 비판과 풍자도 들어있고, 누구나처럼 고민과 갈등을 갖고 있는 다이나믹듀오의 현재 심정까지 음악으로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강산에, 김C, 슈프림팀, 정일우, 리쌍의 개리, 씨모, 프라이머리, 콤플렉스, 플레닛 쉬버의 필터, 사이포디아즈 등이 참여해 신선하면서도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다이나믹듀오는 “우리 음악의 기반인 펑크를 넘어서, 이번엔 드럼앤베이스나 댄스홀 같은 색다른 형태의 댄스뮤직을 기반으로 한 곡들도 꽤 들어있다”고 소개했다.

다이나믹듀오 5집은 7일 0시를 기해 국내 주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음원으로 먼저 공개되며, 오프라인 앨범은 7일 전국에 발표된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