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의도적 흠집내기…소송 강력 맞대응”

입력 2009-11-05 13:44: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동엽. 스포츠동아DB

소속사 디초콜릿이앤티에프(이하 ‘디초콜릿’)로부터 사기 혐의로 형사고소를 당한 방송인 신동엽이 “법적으로 강력 대응하겠다”고 5일 밝혔다.

신동엽은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영진의 권태형 변호사를 통해 “소속사가 신동엽에 대해 민, 형사상 소송을 제기하고 계약해지를 통보했는데 이는 악의적인 현 경영진의 ‘신동엽 흠집내기’다”며 “소송 내용은 모두 허구라 정신적 경제적으로 심한 피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권태영 변호사는 “디초콜릿이 주장하는 전속계약금 10억 원은 1차 전속계약서 상에 기재된 금액”이라며 “디와이엔터테인먼트가 이후 쌍방 합의를 통해 전속계약금을 20억 원으로 인상해 작성한 2차 전속계약서에 의해 이미 효력을 상실했다”고 말했다.

신동엽이 설립해 대표이사로 있던 디와이엔터테인먼트를 200억 원에 인수한 뒤 6월 흡수합병한 디초콜릿은 4일 신동엽이 계약금을 부풀리는 등의 방법으로 전속계약서를 사후 변경했다며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권 변호사는 “계약금 20억 원 중 현재까지 받지 못한 잔존 전속계약금은 4억 7천만 원”이라며 “디초콜릿 역시 이 사실을 잘 알고 있거나 알 수 있음에도 허위 주장을 하면서 신동엽에 대해 악의적인 행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디초콜릿이 신동엽 씨와의 계약해지를 일방적으로 밝혔으나 전속계약금을 미지급한 귀책사유가 있는 회사에서 계약해지를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디초콜릿에 전속계약금 미지급금을 독촉하는 등의 내용의 경고장을 보냈으며, 우리의 요구가 이행되지 않으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