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남자’ 독주…시청률 20% 돌파

입력 2011-09-02 11:38:2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시후·문채원 주연의 KBS 2TV 수목드라마 ‘공주의 남자’(극본 조정주·연출 김정민)가 진한 러브스토리와 정치 사극을 넘나드는 탄탄한 이야기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2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집계에 따르면 2일 밤 10시에 방송한 ‘공주의 남자’는 전국 시청률 19.5%(이하 동일기준)를 기록했다. 같은 시간 방송한 3사 수목드라마 가운데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또 다른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에서는 이날 ‘공주의 남자’는 21.8%를 기록해 20%대를 처음 돌파했다.

‘공주의 남자’의 시청률 상승으로 그동안 각축전을 벌여왔던 방송 3사 수목드라마들의 순위도 재편됐다.

‘공주의 남자’가 확실한 1위로 올라섰고 최강희·지성 주연의 SBS ‘보스를 지켜라’(극본 권기영·연출 손정현)는 다소 하락해 14.5%로 2위에 그쳤다. 최지우·윤상현 주연의 MBC ‘지고는 못 살아’(극본 이숙진·연출 이재동)는 4.6%에 머물러, 최하위로 밀려났다.

‘공주의 남자’는 조선시대 초 벌어진 계유정난을 김종서, 수양대군 등 1세대가 아닌 그들의 자녀들의 눈으로 지켜본 이야기다. 원수 집안의 남녀가 비극적인 사랑에 빠지고, 이후 목숨을 건 복수극을 벌이는 내용이다.

젊은 주인공인 박시후, 문채원, 홍수현 등과 이순재, 김영철 등의 중년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 역시 ‘공주의 남자’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deinharry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