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아이돌 연기도전, ‘수지’만 A학점

입력 2013-07-0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쓰에이 수지-카라 한승연-박규리-원더걸스 유빈-2AM 임슬옹(맨 위 사진부터 시계방향으로). 사진제공|MBC·SBS·MBC퀸·OCN·KBS

아이돌의 연기 도전이 유독 치열했던 올해 상반기를 수지가 ‘정리’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분위기다.

수지는 가수와 연기자 활동을 병행하는 아이돌 중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상반기 연기에 도전한 카라 한승연, 달샤벳 아영, 2AM 임슬옹 등에 비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수지는 6월25일 종영한 MBC 월화드라마 ‘구가의 서’로 연기자로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드라마 2편과 영화 1편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인공으로서 무사히 극을 끝까지 이끌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초반의 혹평을 호평으로 바꾸며 월화극 시청률 경쟁에서도 1위를 질주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연기를 시작한지 2년 만에 관계자들이 탐내는 연기자가 됐다.

수지와 비슷한 시기에 연기자로 나섰던 카라 한승연과 달샤벳 아영, 2AM 임슬옹 등은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한승연과 아영은 SBS ‘장옥정, 사랑에 살다’에서 주인공인 김태희, 유아인과 ‘엮이는’ 캐릭터라 두 사람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졌지만, 애초 기획과 달리 분량이 줄어들면서 제 역할을 제대로 발휘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KBS 2TV ‘천명’에서 임슬옹은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함을 잃지 않고, 울분 섞인 대사를 토해내는 입체적인 연기를 펼쳤다. 초반 불거졌던 연기력 논란에도 차츰 안정을 보였지만 저조한 시청률에 발목을 잡히는 불운을 겪었다.

카라의 규리와 원더걸스의 유빈도 각각 케이블채널 MBC퀸 ‘네일샵 파리스’와 OCN ‘더 바이러스’를 통해 연기에 도전했지만 이름만큼 화제를 일으키지 못했다.

한 드라마 제작사의 관계자는 “아이돌이 인기만으로 캐스팅되는 시대는 끝난 지 오래다. 가수가 본업이지만 연기도 착실히 준비한 아이돌만이 진짜 무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