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 고양이를 노래한 첫앨범 ‘모하냥’ 발표

입력 2014-05-22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양이에 대한 주제를 귀엽고 따뜻한 음악으로 선보여 화제가 됐던 싱어송라이터 모하가 11곡이 담긴 첫 정규앨범 ‘모하냥’을 22일 발표했다.

특이하게 ‘동거동락’하는 반려동물을 위해 정규앨범 전곡을 완성한 모하는 고양이에 대한 애정을 가사에 담아 노래했다. 또한 앨범 전체적으로 한 곡 한 곡 다양하고 창의적인 음악 색깔로 연주와 편곡을 수준 높게 풀어냈다.

유명 뮤지션들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국제 재즈피아노대회인 ‘마리스알 소랄’(프랑스 파리) 대회에서 동양인 최초로 수상하고 전 세계에서 7명만 뽑는다는 ‘멜로니엇 몽크 인스티튜트’ 음악원에서도 아시아인 최초로 선발되는 등 화려한 경력의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현악기 편곡과 보너스 트랙의 피아노 연주를 담당했다.


또한 윤혜진(플루트), 이해완 박윤유(기타), 주윤하(베이스) 유승호(아코디언) 등 수준급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또한 유기동물의 아픔을 노래한 ‘나를 버리지 말아요’에는 인기 웹툰 ‘뽀짜툰’ 작가와 협업으로 슬픈 영상을 만들어 냈다.

대학가요제 출신이자 인디밴드에서 활동했던 모하는 이은미 임정희 디어클라우드 등의 피아노 세션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에 프로듀싱 뿐만 아니라 전곡 작사·작곡·편곡까지 소화했다.

타이틀곡 ‘고양이 춤’은 화려한 편곡에 다양한 리듬을 보여주는 곡으로 ‘하루하루를 즐겁게 살아 보자’는 내용이다. 감성적이고 따뜻한 목소리와 음악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 모하는 이번 정규 1집 ‘모하냥’을 통해 진심이 담긴 음악을 보여준다는 각오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