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콕 “김동률 이적 음악 좋아해…가사가 인상적”

입력 2014-07-15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뷔를 하루 앞둔 남성듀오 피콕(조영일 김상훈)이 “김동률 선배의 음악을 좋아한다”고 밝혔다.

피콕은 15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롤링홀에서 데뷔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이날 피콕은 쇼케이스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국내에서는 김동률 이적선배 음악을 많이 듣고 감탄하고 연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람회 앨범을 들어보면 실험적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장르를 하했고, 음악도 좋고 가사가 정말 좋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도 그래서 가사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쓴다. 가사가 좋으면 한번씩 더 듣게 되는 거 같다”고 덧붙였다.

공작새를 뜻하는 피콕은 두 남성 싱어송라이터 조영일과 김상훈으로 이뤄졌다. 모던한 팝과 포크에 R&B 스타일까지 포용하고 있는 독특한 보컬 스타일과 음악을 추구하는 듀오로 오는 16일 총 9트랙이 담긴 첫 EP 앨범을 발표한다.

이들은 싱어송라이터 듀오답게 전곡 자작곡으로 앨범을 채줬으며, 피아노 일렉 베이스로 만들어낸 독특한 구성의 곡을 만들어 신선한 음악화법을 제공한다.

한편, 피콕은 오는 16일 첫 데뷔 EP 앨범 ‘아프리브아제’ 발표와 함께 8월 15일 첫 단독 공연도 가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