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문신제거는 전문의에게…피코슈어레이저로 말끔히

입력 2014-09-16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종구 원장

■ 오라클 피부과 천안점 김종구 원장

이제 문신, 타투를 한 사람들을 길거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만큼 문신이 사람들에게 대중화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문신을 한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문신을 제거하고 싶어하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는 아이러니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문신시술을 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전문적인 곳에서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지인을 통해 비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곳은 비위생적인 경우가 많아 사람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곳에서 문신 시술을 하게 된다면 피부에 색소침착이나 피부염들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부작용이 드러나면서 문신을 한 후 절반이상이 후회를 한다. 한 번 시술을 하면 제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과연 어떻게 제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까.

최근에는 시간적인 부담과 통증으로부터 상당히 자유로워진 피코슈어레이저 장비가 문신제거를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오라클피부과(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462-7 문타워 8층)의 피코슈어레이저는 효과만점인 문신제거 방법이다. 이 장비는 최근 국내에 도입된 문신제거장비다.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던 장비보다 시술효과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의 레이저장비보다 100배 이상 강력하고 빠른 열에너지를 자랑한다. 선택적으로 문신 색소 부분만을 정확하게 레이저로 조사하기 때문에 다른 피부부위에 자극이 적어 시술 시 통증도 완화시켜 준다. 또 강력하고 빠른 레이저 덕에 시술 횟수를 낮출 수 있다.

아직도 사람들은 가격적인 측면을 고려해 전문적인 병원을 찾아 문신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비 의료인을 찾아 문신제거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를 원하는 사람뿐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효과적인 문신제거뿐만 아니라 피부에 생기는 기미와 색소치료에도 탁월하기 때문이다. 자외선이나 피부노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 기미나 주근깨 등은 전문적인 시술 없이 시간이 지나면 뿌리가 깊어지게 된다.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 하루 빨리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문신 시술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날수록 색소가 빠지고 변형되어 육안으로 볼 때에도 좋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는 더 이상 문신제거에 부담을 느껴 망설이지 말고 피코슈어레이저와 함께 개선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오라클 피부과 천안점 김종구 원장|충북대 의대 전문의 수료·충북대 의대 박사 수료·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