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코, 첫 솔로 앨범 ‘레딘그레이’ 트랙리스트 공개…초호화 라인업

입력 2014-10-08 2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오늘 오전 정규 앨범 '레딘그레이(REDINGRAY)'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개코는 오는 16일 발매되는 첫 솔로 앨범에 수록될 총 17곡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해고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다이나믹듀오의 최자, 얀키, 자이언티, 크러쉬를 시작으로 리듬파워, 플래닛쉬버, 범키, 에일리, 핫펠트, 도끼, 윈터플레이의 이주한, DJ 소울스케이프, 시모 등 각 장르를 대표하는 초호화 아티스트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음원시장의 규모가 커지는 것과 함께 싱글앨범이 점점 주류가 되어가는 현 가요계에서 2CD, 총 17곡으로 구성된 대규모 정규 앨범의 발매 소식은 더욱 놀랍기만 하다.

또 17개의 수록곡 중 타이틀 곡은 여전히 알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제정신이 아냐', '동방예의지국' 등 제목만 보았을 때 어떤 음악이 담겨있을지 상상력을 자극하는 곡들이 가득해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10월 장르대전'이라 불리며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출사표를 던지는 치열한 상황에서 개코의 정규앨범 발매소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개코의 생에 첫 솔로 앨범 '레딘그레이(REDINGRAY)'는 오는 16일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17일에는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음반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