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정이 여행 에세이 ‘고현정의 여행, 여행(女幸)’을 출간한다.
24일에 출간되는 ‘고현정의 여행, 여행’은 책 한 권을 통해 일주일간 오키나와를 여행하며 사람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교감하고 여유를 찾아나가는 고현정의 ‘여자가 행복한 여행(女幸)’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시와 풍경을 기억하고 음악과 공간을 감상하며 맛을 느끼고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새로운 이상을 지닌 고현정이 오키나와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마음이 즐거운 일을 하면서 진정한 삶을 사는 사람들을 만나고 소박함이 담겨있는 가게들을 들리면서 자신의 중심과 내면을 돌아보는 소소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특히, 고현정은 ‘새로운 오키나와 여행(세소코 마사유키 저서)’이라는 책을 읽고 그들의 삶과 공간들에 대한 오랜 잔상에 오키나와 행을 결정했으며, 이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책에서 본 장소를 방문하고 사람들을 보며 얻은 큰 감동을 녹여내기도 했다.
또한, 오랜 배우 생활을 하면서 느껴왔던 고현정의 솔직한 감정들, 항상 함께 해온 자신의 사람들 이야기, 그리고 여행을 동행한 핵심인물 3인이 밝히는 고현정의 깨알 뒷이야기들이 감칠맛을 더하며, 그녀가 평소에 좋아하는 시, 즐겨 듣는 노래와 오키나와의 풍경이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하기도 한다.
톱스타의 화려한 겉모습이 아닌 일상 속에서 만나는 수수한 친구의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는 고현정의 진솔하면서도 따뜻한 모습, 그리고 사람은 사람을 통해 행복해진다고 믿는 그녀의 생각을 그대로 닮은 그 곳 사람들과 풍경, 공간들의 이야기, 그들만이 누리는 여유가 많은 이들의 메마른 감성을 촉촉이 적셔주고 따뜻하게 보듬어줄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여행 에세이 ‘고현정의 여행, 여행(女幸)’은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 동시에 출간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아이오케이 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