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장영남, 과거 줄리엣 배역 뺏기고 쥐약 구입… ‘헉’

입력 2015-05-13 1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택시’에 출연한 배우 장영남이 화제이 가운데 과거 배역 뺏기고 쥐약 구입했다는 언급이 화제다.

장영남은 지난 2013년 7월 16일 방송된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이하 화신)’에 드라마 ‘결혼의 여신’에 출연 중인 배우 남상미 이상우 김지훈과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이날 장영남은 극단 ‘목화’에서 활동하던 시절을 언급했다. 그녀는 “극단에 입단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로미오와 줄리엣’ 작품에서 줄리엣을 맡았다.

하지만 한 달 정도 지나 줄리엣 역에서 물러나고 로미오의 친구인 남자 역할을 맡게 됐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녀는 “근데 엑스트라가 돼 연습하는 장면을 보고 있으니 새로운 줄리엣 역 배우에 맞춰 어려운 대사를 쉽게 다 바꿔줬더라. ‘나도 저렇게 해줬으면 잘했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 자신이 너무 창피하더라”라고 말했다.

장영남은 이어 “그 후에 약국을 찾아가 쥐약을 달라고 했다”고 고백하며 “쥐약 봉투에 보니 ‘한 봉지로 쥐 20마리를 죽일 수 있고, 먹는 즉시 혈관이 파열되고 시야가 어두워진다’고 적혀있었다. 순간 온갖 생각이 다 들었다. 결국은 겁이 나 먹지 못했다”고 말했다.

장영남은 “그 다음부터는 ‘버티자’라는 마음으로 살았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7년 뒤 같은 극단에서 줄리엣 역으로 상을 받았다”고 덧붙여 감동을 자아냈다.

한편 장영남은 12일 방송된 tvN ‘택시’에 출연해 7년 연하 대학교수 남편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