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룡 사망 의혹 풀릴까’…리샤오룽 마지막 연인 베티팅페이 회고록 출간

입력 2015-07-16 1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전설적 쿵푸스타 리 샤오룽(李小龍·이소룡)의 마지막 연인 베티 팅 페이(丁珮·68)가 그의 42번째 기일에 맞춰 회고록을 출간한다.

중국 시나닷컴 등에 따르면 베티 팅 페이는 리 샤우룽의 42번째 기일인 7월 20일 회고록 '이소룡화아적구시광:반생수행, 일생회념(李小龍和我的旧時光:半生修行、一生懐念)'을 출간한다.

대만출신의 여배우 베티 팅 페이는 1972년 리 샤오룽과 스캔들이 나면서 유명세를 치렀고, 특히 리 샤오룽이 다음해 그녀의 집에서 숨진 채로 발견돼 그와 최후를 함께한 여인으로 기억되고 있다.

또한 리 샤오룽의 죽음에 많은 의혹이 뒤따르면서 베티 팅 페이가 그를 죽인 범인이 아니냐는 의혹이 지금까지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베티 팅 페이는 이번 회고록을 통해 리 샤오룽이 사망하던 1973년 7월 20일 밤 당시의 모습을 상세하게 밝힐 계획이다.

회고록에는 리 샤오룽이 프로듀서 레이몬드 초우(鄒文懐)와 신작에 대해 나눈 이야기와 침대에 누워있던 리 샤오룽이 혼수상태에 빠진 일, 집에 온 리 샤오룽에게 약을 먹인 일, 리 샤오룽의 정확한 사망 장소가 지금까지도 불분명한 점 등 그간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와 의혹들을 최초로 공개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