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늘메, ‘다 잘될 거야’ 깜짝 출연…개그맨에서 배우로 완벽 변신

입력 2015-09-02 14: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최고의 개그맨에서 배우로 전직한 김늘메가 떴다.

원조 ‘개탤맨’ 김늘메가 2일 방송된 KBS 2TV ‘다 잘될 거야’(극본 이선희 연출 김원용 / 지앤지프로덕션) 2회에 카메오로 출연했다.

김늘메는 기찬(곽시양 분)의 의상을 가로챈 배우(권도균 분) 매니저 역을 맡아 시선을 집중시켰다. 12년 전 대한민국 최고의 유행어 제조기 개그맨에서 배우로 변신한 김늘메는 예전과 똑같은 외모를 자랑했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로 시청자들을 마주했다.

김늘메는 2003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전성기를 이끈 개그맨으로 ‘음~ 이러는 거 아니야~’, ‘기다릴 거예요, 앙!’, ‘나만 봐’, ‘끔찍이’, ‘내게와요~’ 등 당대 최고의 유행어를 만들어냈다.

인기 고공행진을 누린 개그맨에서 연기를 시작하자 ‘개탤맨(개그맨 탤런트)’라는 이름표가 붙었다. 이후 꾸준히 연극은 물론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아 이제는 떳떳한 ‘배우’가 되었다.

김늘메는 “연기자로 찾아주시니까 감사하죠. 희노애락 사람 사는 이야기를 하고 싶은 마음에서 배우를 하게 되었다. 개그 할 때랑 또 다른 재미가 있다”며 배우로서의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드라마는 아직 좀 생소하지만 불러주시면 즐겁고, 감사하다”고 속내를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김늘메는 “아직 개봉 전인 영화 두 편이 있다. 가을이나 겨울 쯤 극장에서 만날 수 있을 거 같다”며 영화에 대한 깨알 홍보도 했다.

한편, ‘다 잘될 거야’(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는 시청률 14.2%를 기록,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다 잘될 거야’는 ‘내 사랑, 웬수’에서 드라마 제목을 변경, 젊은이들의 꿈과 사랑, 열정을 가족들의 이야기로 풀어낸 맛있는 쿡 드라마로 평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