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여자친구, 신인 걸그룹 강세… 음원차트 지각변동

입력 2015-09-10 08: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자친구와 레드벨벳이 음원차트에서 신인 걸그룹 파워를 보이며 선전 중이다.

신곡 발표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한 레드벨벳과 직캠 효과를 톡톡히 보며 역주행 신화를 이뤄낸 여자친구는 데뷔한지 각 13개월, 8개월 남짓 된 신인 걸그룹으로 주목할 만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레드벨벳과 여자친구는 MBC '무한도전 가요제'와 Mnet '쇼미더머니4' 음원들 사이에서 신인 걸그룹 파워를 보여주고 있어 더욱 눈길을 모은다.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이들의 견고한 벽을 넘고 음원차트의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먼저 음원차트에서 눈에 띄는 선전을 보여준 건 여자친구다. 여자친구는 일명 '꽈당 직캠 영상'이 화제를 모으며 역주행 신화를 이뤄냈다.

지난 5일 강원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린 SBS 라디오 공개방송에서 '오늘부터 우리는' 무대를 소화하던 중 이날 내린 비 때문에 무대 바닥이 미끄러운 상황에서 8번 넘어졌지만 끝까지 무대를 마쳤다.

특히, 이날 무대를 담은 직캠 영상은 여자친구의 오뚝이 정신을 보여주며 무대에 대한 열정이 네티즌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아니라 미국 타임지, 빌보드지와 영국 데일리 메일 등 해외 유수 매체들도 여자친구를 집중 조명했다.

실제 해당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4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고, 이는 여자친구의 차트 순위에도 연결됐다. 발매 후 20위권을 유지하던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는 주요 음원 차트 10위권에 오르며 차트 역주행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이어 9일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 레드벨벳은 타이틀곡 ‘덤덤(Dumb Dumb)’으로 발매 후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차세대 걸그룹 파워를 입증했다. '아이스크림 케이크' 1위 이후 또 한 번의 히트로 주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처럼 레드벨벳과 여자친구는 MBC '무한도전'과 Mnet '쇼미더머니4' 음원이 각종 음원차트에서 위세를 떨치고 있음에도 신인 걸그룹으로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편, 레드벨벳은 11일 ‘뮤직뱅크’에서 첫 무대를 선보이고 컴백 활동을 펼치며 여자친구는 2015년 신인상 유력 후보로 손꼽히며 성공적인 활동을 거뒀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쏘스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