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DA:다] 이종수의 깜짝 고백 “유재석, 내 인생 바꾼 형”

입력 2016-11-2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종수가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방송인 유재석을 깜짝 소환(?)됐다. 이종수의 호(號)에 가까운 ‘인생 별명’ 이글아이에 대해 이야기하다 언급한 것. 이종수와 유재석 그리고 ‘이글아이’ 사이에 무슨 연결고리가 있는 걸까.

이종수는 23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서로 목동 SBS에서 진행된 SBS 새 일일드라마 ‘사랑은 방울방울’(연출 김정민/극본 김영인/제작 씨제스 프로덕션) 제작발표회에서 “내 이름 이종수보다 별명인 ‘이글아이’가 더 유명하다”고 털어놨다.

그는 “좋은 점도 많지만 힘든 부분도 많다. 그렇지만 다른 닉네임을 얻고 싶지는 않다. 이 닉네임이 나의 연기와 활동의 방향을 이끌어주는 것 같다. 항상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고백하면서 “내 닉네임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사랑은 방울방울’에서도 이글아이에 걸맞게 연기를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기대해달라”고 각오를 다졌다.

알고 보니 ‘이글아이’의 시작은 방송인 유재석이었다. 이종수는 “2000년 초반 ‘X맨’에서 여성 출연자들을 향한 나의 따스한 눈빛을 보고 유재석 형이 ‘이글아이’라고 별명을 붙여줬다. 형이 농담 삼아 던진 말인데 내 인생을 바꿔 놨다”고 밝혔다. 그는 “유재석 형이 이제는 어느 장소에서 마주쳐도 형이 ‘오~ 이글아이~’라고 불러주더라”면서 “형은 내 활동의 길잡이다. 항상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실제로 보면 내 눈빛이 그렇게 뜨겁지는 않다”면서도 “다만 오늘은 그렇게 보일 수 있다. 자고 일어났는데 왼쪽 눈에 쌍꺼풀에 짙어졌다. 냉찜질을 했는데도 붓기가 안 빠지더라. 그래서 오른쪽 눈에 쌍꺼풀 테이프를 붙였다. 오해는 하지 말아 달라”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종수가 출연하는 ‘사랑은 방울방울’은 옛 연인의 심장을 이식받은 남자와 특별한 사랑을 하게 된 한 여자가 자신을 둘러싼 비밀들과 마주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스토리를 담은 가족 멜로드라마로 11월 28일 월요일 저녁 7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