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 양세종, 한석규도 눈독 들인 이 남자는 누구?

입력 2016-11-23 17: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낭만닥터’ 양세종, 한석규도 눈독 들인 이 남자는 누구?

신인배우 양세종이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낭만닥터 김사부’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급부상 중이다.

22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6회에서 그간 베일에 가려져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던 도인범(양세종 분)이 본격적으로 등장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날 방송에서 양세종은 조금의 망설임도 없는 실력파 외과 전문의 모습부터 궁금증을 유발케 한 서현진(윤서정 역)과의 과거 인연의 이야기까지 몰입도 높은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서정에 대한 궁금증으로 내려갔던 돌담병원에서 인범은 응급 상황을 맞았다. 서울로 향하던 길에 자신이 타고 있던 택시 기사가 갑자기 쓰러지면서 다시 돌담병원으로 돌아오게 된 것.

하지만 서정은 김사부(한석규 분)로부터 환자 치료 금지 명령을 받았고, 하필 김사부와 동주(유연석 분)까지 모두 자리를 비웠던 상황에서 환자의 상태는 악화됐다.

인범은 응급 수술을 진행할 의사가 자신 밖에 없다는 것을 인지하자 돌담병원 의사는 아니지만 수술을 감행하기로 결심한다. 돌담병원 등록 의사가 아니기에 수술이 힘들다는 명심(진경 분)에게 “지금 수술을 하지 않으면 환자가 죽을 수도 있는데 나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느냐”며 의사로서의 단호한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수술실로 들어간 인범은 아주 능수능란하게 수술의 방향을 잡고 수술을 이끌었다. 초반에 검증되지 않은 인범의 수술에 의구심을 품었던 서정을 비롯한 돌담병원 식구들도 인범의 실력에 믿음을 갖기 시작했다.

그 때 수술방에 들이닥친 김사부와 마주한 인범. 김사부는 어이없는 눈빛으로 “누구냐, 너”라고 고함을 치고, 인범은 그런 김사부에게는 눈길도 주지 않은 채 또박또박 상황을 설명하며 자신이 맡은 수술에만 몰두했다.

김사부 역시 침착하고 거침없는 인범의 실력에 흥미를 갖기 시작하고, 방송 말미에는 김사부가 인범의 아버지이자 과거 악연이 있는 도윤완(최진호 분)에게 “네 아들, 내려 보내라. 내가 쓸만하게 키워줄게”라고 도발하며 인범을 돌담병원으로 내려오게 만들려고 했다. 김사부의 말 한마디에 두 사람 사이의 팽팽한 긴장감은 폭발했고, 앞으로 김사부와 인범의 관계가 어떻게 진전될지 기대를 모았다.

양세종은 이날 시시각각 변하는 다양한 심리묘사를 안정적인 연기로 존재감을 제대로 드러냈다. 시청자들 역시 이날 방송을 접한 후 도인범 역할을 맡은 양세종을 향한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방송이 끝난 후 각종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에 앞으로 양세종이 또 어떤 매력으로 드라마에 깨알재미를 선사하게 될지 주목된다.

사진제공 | SBS 방송 화면 캡처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