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2017 AAA’ 참석...역대급 퍼포먼스 예고 [공식]

입력 2017-11-13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주니어, ‘2017 AAA’ 참석...역대급 퍼포먼스 예고 [공식]

‘2017 Asia Artist Awards’가 개최를 앞두고 점점 뜨거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곡 ‘Black Suit’로 화려하게 컴백한 그룹 슈퍼주니어가 오는 11월 15일 오후 6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제 2회 ‘AAA’에 합류, MC를 맡은 멤버 이특에 이어 그룹 전체가 함께하는 반가운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올해로 데뷔 13년차를 맞이한 그룹 슈퍼주니어는 그 동안 ‘U’, ‘쏘리 쏘리(SORRY, SORRY)’, ’미인아‘, ’Mr. Simple’, ‘Devil’ 등 연이은 히트곡 행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강타하며 대표적인 한류 아이돌로 입지를 굳혔다.

특히 데뷔 이래 대만 음악사이트 KKBOX 한국음악차트 121주 연속 1위의 최장기록, 한국 그룹 최초 프랑스 단독콘서트 개최 등 독보적인 기록을 보유한 슈퍼주니어는 하나의 브랜드로서 막강 글로벌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그룹뿐 아니라 멤버별로도 예능, MC, 영화, 드라마, 뮤지컬, 솔로와 유닛 활동 등 자신만의 분야를 개척하며 전방위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정규 8집 ‘플레이(PLAY)’로 더욱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과 색다른 매력을 선사해 전 세계 23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하게 귀환한 만큼 ‘AAA’에서 선보일 그들의 깊은 내공과 시너지, 새로운 퍼포먼스에 더욱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