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의 밤’ 류승룡-장동건만 있나, 송새벽-고경표도 있다!

입력 2018-03-07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년의 밤’ 류승룡-장동건만 있나, 송새벽-고경표도 있다!

영화 ‘7년의 밤’[감독 추창민 | 제작 폴룩스㈜바른손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이 압도적 존재감과 미스터리한 긴강감의 캐릭터 영상 2탄을 공개했다.

‘7년의 밤’은 한 순간의 우발적 살인으로 모든 걸 잃게 된 남자 ‘최현수’(류승룡)와 그로 인해 딸을 잃고 복수를 계획한 남자 ‘오영제’(장동건)의 7년 전의 진실과 그 후 끝나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가장 영화화가 기대되는 소설’ 1위를 자랑하는 정유정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광해, 왕이 된 남자’ 추창민 감독과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만나 이목을 끌고 있는 영화 ‘7년의 밤’이 송새벽, 고경표의 열연을 담은 캐릭터 영상 2탄을 공개했다.

우발적 살인을 저지른 ‘최현수’와 지독한 복수을 계획하는 ‘오영제’를 소개한 1탄에 이어 공개된 ‘7년의 밤’ 캐릭터 영상 2탄은 모든 것을 목격한 남자 ‘안승환’(송새벽)과 살인자의 아들 ‘최서원’(고경표), 그날 밤 사건에 휘말린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담아 궁금증을 자아낸다.

장르 불문하고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여 왔던 송새벽이 ‘최현수’와 ‘오영제’ 사이에서 벌어진 사고와 사건을 모두 지켜본 유일한 목격자이자, 살인자의 아들로 낙인찍혀 위태롭게 살아가는 ‘서원’을 지켜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진 ‘안승환’으로 완벽한 변신을 꾀했다. 모든 사건과 복수를 지켜본 남자 ‘안승환’역을 맡아 또 한번 새로운 얼굴을 선보인 송새벽에게 추창민 감독은 “지금껏 한번도 보지 못한 연기의 결을 가진 배우고, 소모되지 않은 그의 면모를 활용해보고 싶었다. 그의 깊이 있는 연기로 인해 관객들은 ‘서원’의 또 하나의 아버지인 ‘안승환’에게 감정 이입하게 될 것이다”라며 송새벽의 연기에 대한 남다른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살인자가 된 아버지의 아들 ‘최서원’ 역의 고경표는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비운의 캐릭터를 완벽히 표현해 내 극의 몰입도를 더한다. 고경표 배우에 대해 추창민 감독은 “그의 강인한 이미지가 너무나 마음에 들어 무조건 캐스팅해야겠다 생각했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함께 연기한 류승룡 역시 “같이 연기하면서 이 배우가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다”라며 신뢰를 드러내 이들의 시너지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이렇듯 모든 사건과 복수를 지켜본 남자 ‘안승환’과 복수의 희생양이 된 살인자의 아들 ‘최서원’의 이야기를 담은 캐릭터 영상 2탄은 앞으로 일어나게 될 사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킴은 물론, 예측할 수 없는 전개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정유정 작가의 베스트셀러 원작, ‘광해, 왕이 된 남자’ 연출 추창민 감독과 믿고 보는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증폭시키는 ‘7년의 밤’은 오는 3월 28일 관객들을 찾을 것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