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극본 백선우 최보림 연출 박준화, 이하 ‘김비서’)의 여섯 번째 OST 이다연이 부른 ‘왜 이럴까’가 4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비서’는 재력, 얼굴, 수완까지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자기애로 똘똘 뭉친 ‘나르시시스트 부회장’ 이영준(박서준 분)과 그를 완벽하게 보좌해온 '비서계 레전드' 김미소(박민영 분)의 퇴사밀당로맨스다.
‘김비서’의 여섯번째 OST 곡인 ‘왜 이럴까’는 극 중 김미소의 설레는 마음을 경쾌하고 발랄한 리듬에 담아 표현한 곡이다. 특히 ‘왜 이럴까’는 ‘김비서’의 음악 수장이자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힘쎈여자 도봉순’ 등 다수 히트 드라마의 음악감독이자 인디밴드 ‘에브리싱글데이’의 멤버인 문성남과 임주연이 공동으로 작업한 노래로, 개성 있는 톤과 신선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또한 ‘왜 이럴까’를 부른 이다연은 주목받는 신예로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OST에 참여했고, 배우 유준상이 제작한 감성보컬 여성 트리오 ‘타우린’의 보컬로 활동했다. 또한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그날들’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는 중인 실력파 신예다.
이에 ‘김비서’ 속 김미소의 설레는 마음을 담은 곡 ‘왜 이럴까’에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4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김비서’의 여섯번째 OST 곡 ‘왜 이럴까’가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