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방탄소년단 ‘IDOL’, 英 오피셜 싱글차트 21위…韓 최고 기록

입력 2018-09-01 08: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방탄소년단 ‘IDOL’, 英 오피셜 싱글차트 21위…韓 최고 기록

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 케이팝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31일(현지시간) 영국(UK)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은 ‘오피셜 싱글 차트’ 21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 5월 ‘FAKE LOVE’로 세웠던 자체 기록(42위)를 경신한 것으로 케이팝 그룹 최고 기록이다.

이와 관련 영국 오피셜 차트는 “방탄소년단이 싱글 차트에서 케이팝 그룹 최초로 ‘톱 40’에 진입하며 역사를 만들었다”고 대서특필했다.

이 외에도 ‘IDOL’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와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 각각 9위를 차지했다.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리패키지 앨범임에도 ‘오피셜 앨범 차트’ 14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5월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는 94위로 재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으며, 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