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지같은 대중탕”→“죄송합니다”…정재형, ‘미우새’ 발언 사과

입력 2018-09-03 09: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거지같은 대중탕”→“죄송합니다”…정재형, ‘미우새’ 발언 사과

가수 정재형이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도중 ‘대중탕’을 비하한 발언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가운데, 그가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정재형은 3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대중탕 저 굴뚝의 정취 참 좋아해요”라며 “혹시 방송에서의 의도치 않은 모습이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는 “그리고 사실 저 곳 대중탕에는 진짜 대중탕이 없어요. 다음 주까지 방송인데 그 때 까지 즐거우셨으면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2일 방송된 ‘미운우리새끼’에서 정재형은 창문 너머로 대중탕 굴뚝이 바라보며 “저 거지 같은 대중탕”이라는 말했다. 피아노를 치며 작곡에 집중하다가, 정재형은 계속 괴로워했다. 그 이유는 계속해서 자신의 시야를 가리는 ‘대중탕’이라고 쓰여 있는 굴뚝 때문. 이에 정재형이 작업 중 받은 스트레스를 표출하면서 이 같은 발언을 안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방송을 본 시청자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자 결국 사과문을 게재하며 해명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2일 방송된 ‘미운우리새끼’는 평균 2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하 정재형 사과 전문>


대중탕 저 굴뚝의 정취 참 좋아해요! 작업하다 일종의 투정이었어요. 조그맣지만 동네의일상과 삶의이야기가 담긴 곳 참 좋아합니다 .혹시 방송에서의 의도치 않은 모습이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그리고 사실 저 곳 대중탕에는 진짜 대중탕이없어요! 다음주까지 방송인데 그 때 까지 즐거우셨으면 합니다 꾸우벅~~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