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납득이도 놀랄만한 공정한 시상식, '동아닷컴's PICK'이 2018년 제3회를 맞이했습니다. '제3회 동아닷컴's PICK'은 그 어떤 시상식보다 객관적으로 수상자를 선발했고, 여러분은 상 이름만 들어도 오직 한 사람만 떠오르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수상자와 찰떡궁합 케미를 자랑하는 ‘동아닷컴’s PICK'. 동아닷컴이 선정한 2018년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 아티스트들을 소개합니다.
◆ 상 이름 : 2018 금의환향
◆ 선정이유
곽현수 기자
“몬스타엑스(MONSTA X)의 금의환향은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라는 말이 사실임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결과다. 2015년에 데뷔한 이 그룹은 꾸준한 국내 활동과 더불어 자신들이 잘 알려져 있지 않던 해외의 문을 지속적으로 두드렸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0월에만 전 세계 20개 도시에서 공연을 펼치는 두 번째 월드 투어를 마쳤다. 유럽, 미주는 물론 아시아에 이르기까지 몬스타엑스는 그야말로 세계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자신들을 알렸다. 이런 투어를 거쳐 몬스타엑스는 인지도와 함께 한층 더 성장한 실력을 얻었다. 금의환향한 그들이 진가는 아직 다 발휘되지 않은 점이 무서울 정도다.”
전효진 기자
“몬스타엑스는 꾸준한 월드투어로 해외 진출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고 아시아를 비롯해 미국에서도 차세대 K팝스타로 성장 중이다. 미국 내 앨범 판매 기록을 자체 경신했고 지난 11월30일부턴 미국 연말쇼 ‘징글볼’에 출연해 6개 지역 투어를 돌았다. 이는 K팝 그룹으로서는 최초의 성과다. 국내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뒀다. 'Shoot Out'으로 데뷔 1269일 만에 처음으로 공중파 음악방송 1위와 4관왕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몬스타엑스, 그야말로 금의환향이 아닐 수 없다.”
◆ 소감
‘2018 금의환향’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월드투어 25개국, 징글볼 투어, 연말에 몬베베 덕분에 1위 수상 등 많은 좋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모두 팬분들의 성원이 있어서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발전하는 몬스타엑스 되겠습니다.
그리고 동아닷컴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저희 몬스타엑스도 응원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몬스타엑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데스크 한 줄 평: 무대 씹어먹는 파워 퍼포먼스로 금의환향…‘shoot-out’ 성공적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