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관 구해령’ 감독 “조선시대 女들의 삶과 ♥을 담았다”

입력 2019-07-17 14: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입사관 구해령’ 감독 “조선시대 女들의 삶과 ♥을 담았다”

‘신입사관 구해령’ 강일수 감독이 이번 드라마의 기획 의도를 언급했다.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상암 사옥에서는 MBC 새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주연배우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 그리고 연출을 맡은 강일수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강일수 감독은 “당시 조선 사회는 여자가 과거를 볼 수도 없고, 관직에 오를 수 없는 상황이었다. 한 명의 지혜로운 왕세자의 노력으로 그런 기회가 주어졌다. 첫 기획은 7, 8년 전 중종실록에 나온 기록에서 출발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19세기를 배경으로 한 건, 19세기는 조선이 암흑기로 들어가는 시작이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조선 사회에 어떤 변화가 있었으면 했다. 기술 문명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했으면 조선이 변하지 않았을까 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 드라마는 조선의 젊은 여자들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이야기다. 그 과정에서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신세경 분)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차은우 분)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이다. 강일수 PD와 김호수 작가가 ‘솔로몬의 위증’ 이후 다시 뭉쳤다. 오늘(17일) 오후 8시55분 첫 방송.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