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킴, 음란물 유포혐의 기소유예 “경솔한 행동 반성한다” [전문]

입력 2020-03-06 1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에디킴이 음란물 유포 혐의 관련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에디킴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6일 공식입장을 통해 “에디킴은 2019년 3월 말 음란물 유포 혐의로 한 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고, 이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돼 최종적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에디킴은 불법 영상물을 직접 촬영하거나 유포하지는 않았으나, 온라인에서 캡처한 이미지 1장을 올린 사실이 확인돼 조사를 받았다"라며 "조사 과정에서 에디킴이 속했던 카카오톡 대화방은 불법 촬영물을 공유했던 문제의 대화방과는 무관한, 취미로 모인 별도의 대화방인 것도 확인됐다”라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에디킴은 내용에 상관없이 책임감을 갖고 반성하며 살겠다고 밝혔다. 미스틱스토리는 “이러한 행위 자체가 경솔한 행동이었음을 뉘우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며 “실망하셨을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 에디킴은 매사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신중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음란물 유포 혐의로 조사를 받은 에디킴에 대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 검찰은 에디킴의 음란물 유포 행위가 단 한 차례였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리게 됐다.

<이하 미스틱스토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미스틱스토리입니다.

소속 아티스트 에디킴에 대한 수사기관 조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에디킴은 지난해 3월 말 음란물 유포 혐의로 한 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고, 이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돼 최종적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에디킴은 불법 영상물을 직접 촬영하거나 유포하지는 않았으나, 온라인에서 캡처한 이미지 1장을 올린 사실이 확인되어 조사를 받았습니다. 조사 과정에서 에디킴이 속했던 카카오톡 대화방은 불법 촬영물을 공유했던 문제의 대화방과는 무관한, 취미로 모인 별도의 대화방인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내용과 관계없이, 에디킴은 이러한 행위 자체가 경솔한 행동이었음을 뉘우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실망하셨을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에디킴은 매사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신중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합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