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프듀’ 출신 이해인 “하반기 데뷔 작업 중…기대 많이 해주길”

‘프로듀스101’ 출신 이해인이 하반기 데뷔를 준비 중이다.

이해인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접 소속사 전속계약 소식과 데뷔 소식을 알렸다. 그는 “새로운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찾아뵙게 됐다. 다름 아니라 더그루브컴퍼니와 함께 올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해인은 “오랜 기다림 끝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식구분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마지막으로 저보다 더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누구보다 사랑하고 누구보다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고백했다. 그는 “늘 간절한 마음 잊지 않고 자주 되돌아보는 해인이가 될 테니 기대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2016년 Mnet ‘프로듀스101’과 이듬해 ‘아이돌학교’에 도전했던 이해인. 그는 2017년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데뷔의 뜻을 접고 당시 소속돼 있던 회사에서 나왔다. 지난해 10월에는 SNS와 ‘PD수첩’ 등을 통해 경연 프로그램의 갑질과 조작을 폭로해 주목받기도 했다.

● 이해인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해인입니다.

오늘은 새로운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찾아뵙게 됐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더그루브컴퍼니와 함께 올 하반기 데뷔를 목표로 막바지 작업 중에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의 시작을 함께하게 된 식구분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마지막으로 저보다 더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누구보다 사랑하고 누구보다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늘 간절한 마음 잊지 않고 자주 되돌아보는 해인이가 될 테니까요. 기대 많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