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러블리즈 미주 성희롱 논란 사과 “경솔한 발언해 죄송”

입력 2020-09-08 12: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문] 러블리즈 미주 성희롱 논란 사과 “경솔한 발언해 죄송”

러블리즈 미주가 성희롱 발언에 사과했다.

미주는 8일 러블리즈 공식 SNS를 통해 “‘미주픽츄’ 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음을 인지하고 제작진분들을 통해 당사자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했다. 당시 출연자분의 동의를 얻었으나 시청해주시는 많은 팬 분들과 시청자분들의 정서적 불편함을 끼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 채 경솔한 발언을 한 것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는 “이로 인해 가장 상심이 크실 일반 출연자분께 거듭 사과드리며 앞으로 언행에 있어서 더욱 주의하고 더 열심히 하는 미주가 되도록 하겠다. 많은 분들께 염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논란이 불거진 영상은 지난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미주픽츄’ 1회. 당시 미주는 서울숲에서 시민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고 동갑내기 남자 대학생 A씨와 대화 도중 성희롱 발언을 했다.

미주는 기념사진을 찍고 SNS에 게재하는 과정에서 A씨에게 여자친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됐다. 그는 대뜸 “여자친구 있어? 어디까지 갔어. 얼마나 됐어”라고 물었고 A씨가 “200일 정도 됐다”고 밝히자 미주는 “끝까지 갔겠네. 무조건이네”라고 몰아붙였다. A씨가 “뽀뽀 밖에 하지 않았다”고 했지만 미주는 “웃기지마. 너 남자 맞아?”라고 장난을 이어가며 A씨를 위아래로 훑어봤다.

이에 ‘미주픽츄’ 제작진도 “어딜 보는 거냐. 방금 미주 씨 시선이…”라고 장난에 동조했다. 영상에는 ‘예쁜 얼굴에 그렇지 못한 시선 처리’ ‘시선이 왜 내려가는지 #미주야해명해’라는 자막이 달렸다. 미주의 성희롱 발언을 제작진 역시 인지하고 있었지만 이에 동조하고 희화화한 것. 영상 속 미주는 “아니다. 오해다”라고 손사래를 쳤고 A씨는 장난스럽게 “이거 꼭 담아 달라”고 요청했다.

8일 해당 논란이 기사화되고 논란이 불거지자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됐다. ‘미주픽츄’ 제작진 또한 “시민과 인터뷰 하는 과정에서 부주의한 장면으로 상처를 받았을 시민 분과 <미주픽츄>를 애청해 주신 분들께 심려를 끼치게 된 점 사과를 드린다. 시민 분께는 별도의 연락을 취해 사과의 인사를 드렸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해당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했다”면서 “‘미주픽츄’ 제작진은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제작 과정에서 더욱 세심하게 신경 써서 주의하도록 하겠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러블리즈 미주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러블리즈 미주입니다.

미주픽츄 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음을 인지하고 제작진분들을 통해 당사자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당시 출연자분의 동의를 얻었으나 시청해주시는 많은 팬 분들과 시청자분들의 정서적 불편함을 끼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 채 경솔한 발언을 한 것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로 인해 가장 상심이 크실 일반 출연자분께 거듭 사과 드리며 앞으로 언행에 있어서 더욱 주의하고 더 열심히 하는 미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염려를 끼쳐드려 다시한번 사과 드립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