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박시은 걸그룹데뷔, 박남정 딸→배우→아이돌 ‘목소리 극찬’ (종합)

입력 2020-09-08 13: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피플] 박시은 걸그룹데뷔, 박남정 딸→배우→아이돌 ‘목소리 극찬’ (종합)

박남정 딸로 유명한 배우 박시은이 걸그룹으로 데뷔한다.


8일 소속사 하이업(HIGH-UP)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하이업걸즈(가칭)가 올해 하반기 론칭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이업걸즈는 블랙아이드필승이 처음으로 자체 제작 및 프로듀싱을 맡은 걸그룹이다.


특히 배우 박시은이 하이업걸즈 첫 번째 멤버로 이름을 올려 화제다.

블랙아이드필승에 따르면, 박시은은 아버지인 가수 박남정의 끼를 이어받아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한다. 실제로 지난해 4월, 박시은은 MBC '복면가왕' 혼돈의 카오스로 등장해 god '길'과 이선희 '인연'을 열창했다. 당시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한 가수 조정치가 박시은의 목소리를 호평한 바 있다.


또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였던 박시은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쌍갑포차’ 등에 출연하며 청순한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줬다. 2018년 SBS 연기대상에선 청소년 연기상까지 거머쥐며 재능을 인정받았다.


박시은이 속한 걸그룹 하이업걸즈를 프로듀싱하는 블랙아이드필승은 트와이스, 청하, 에이핑크, 씨스타 등 인기 걸그룹들의 히트곡 다수를 배출했다.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