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망’ 서인국, 의도치 않게 ‘박보영 수호신’ 등극

입력 2021-05-10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인국이 박보영 일상을 함께하며 의도치 않게 수호신으로 거듭난다.


10일 첫 방송 예정인 tvN 새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연출 권영일 극본 임메아리, 약칭 ‘멸망’)는 사라지는 모든 것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서인국 분)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박보영 분)의 아슬아슬한 목숨담보 판타지 로맨스다. ‘뷰티 인사이드’ 임메아리 작가와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권영일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박보영은 어느 날 100일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된 인간 ‘탁동경’ 역을, 서인국은 사라지는 모든 것의 이유가 되는 특별한 존재 ‘멸망’ 역을 각각 맡는다.
제잦진이 공개한 스틸 속 멸망은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동경의 일거수일투족을 쫓는 모습ㅇ이다. 출근중인 동경의 앞에 불쑥 나타나는가 하면 회사, 사진관까지 동경이 가는 곳곳 존재하는 멸망의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동경은 놀란 것도 잠시, 이내 멸망의 출몰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일에 몰두하는 모습으로 두 존재가 한 공간에 공존하며 뿜어낼 티격태격 케미스트리(호흡)에 관심이 쏠린다.

멸망은 매 순간 동경을 향해 시선을 고정한 ‘동경 바라기’다. 동경을 바라보는 멸망의 눈빛과 미소가 ‘이런 멸망이라면 멸망해도 좋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하지만 멸망은 모든 죽음을 관장하는 존재. 이에 다크한 소멸의 기운을 품은 멸망이 선사할 달콤하고도 위험한 설렘에 극 전개에 관심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멸망은 자신의 존재를 증명하듯 동경의 주위를 끊임없이 맴돈다”면서, “동경의 삶에 침투한 멸망과, 그런 멸망에게 자신도 모른 새 빠져들어가는 동경의 로맨스가 올봄 시청자들의 심박수를 상승시킬 것이다.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멸망’은 10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