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세운이 참여한 tvN 수목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 첫 번째 OST가 단숨에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27일 발매된 '간 떨어지는 동거'의 첫 번째 OST이자 정세운이 가창에 참여한 'DOOR (도어) (Your Moon)'는 28일 오전 음원 사이트 멜론의 OST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최근 OST 차트에서 과거 드라마에 삽입된 명곡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제 막 첫 방송을 시작한 '간 떨어지는 동거' OST가 단번에 1위에 안착해 눈길을 끈다.
'DOOR (Your Moon)'는 '간 떨어지는 동거' OST의 포문을 여는 고급스러운 팝 스타일의 곡이다. 매일 떠오르는 달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가는 문으로 표현하며 그 달을 향해 점점 깊어져가는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사랑스러운 내용을 가사로 담았다. 정세운은 특유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음색과 섬세한 곡 해석으로 로맨틱한 감성을 선사했다.
특히 'DOOR (Your Moon)'는 지난 26일 첫 방송된 '간 떨어지는 동거'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몰입도와 흥미를 배가하는 역할을 했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OST 또한 음원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첫 번째 곡부터 OST 차트 1위에 올려놓은 '간 떨어지는 동거' OST가 앞으로 또 어떤 라인업으로 작품과의 동반 흥행을 이어가게 될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한편,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간 떨어지는 동거’는 999살 구미호 어르신 신우여와 쿨내나는 99년생 요즘 인간 이담이 구슬로 인해 얼떨결에 한집살이를 하며 펼치는 비인간적 로맨틱 코미디다. 장기용, 이혜리, 강한나, 김도완, 배인혁 등 청춘스타들이 출연하며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