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아신전’ 김뢰하-구교환 합류…스틸 공개

입력 2021-07-07 13: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킹덤: 아신전’ 김뢰하-구교환 합류…스틸 공개

넷플릭스(Netflix)의 ‘킹덤: 아신전’이 ‘킹덤’ 시즌2의 엔딩을 장식하며 궁금증을 자극했던 아신에 이어 새롭게 공개되는 거대한 이야기에 힘을 실어줄 새로운 캐릭터 타합과 아이다간의 스틸을 공개했다.

조선을 뒤덮은 거대한 비극의 시작인 생사초와 아신의 이야기를 담은 ‘킹덤’ 시리즈의 스페셜 에피소드 ‘킹덤: 아신전’이 북방에서 다시 시작되는 장대한 서사에 다채로움을 더할 새로운 캐릭터들의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살인의 추억’, ‘달콤한 인생’, ‘괴물’, 드라마 [일지매], [공주의 남자], [빛나거나 미치거나], [보이스] 등 연극 무대에서 쌓아 올린 탄탄한 연기력과 넘볼 수 없는 개성으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는 김뢰하가 아신의 아버지인 ‘타합’을 연기했다. 김은희 작가가 “민초를 상징하는 캐릭터”라고 소개한 타합은 어디에도 속하지 못한 성저야인의 아픔이 깊게 투영된 인물이다. 변방인 이라는 이유로 멸시와 천대를 받아도 자신들을 받아들여 준 조선에 대한 충정으로 밀정까지 마다하지 않는 타합은 딸 아신에게 가장 큰 힘이 되는 버팀목이다. 따뜻한 카리스마로 가족은 물론 부락민들까지 품는 타합은 오직 김뢰하를 위한 캐릭터였다. 김성훈 감독은 “김뢰하는 부드러움 속에 단단함을 지닌 배우다. 타합이라는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라는 말로 캐릭터 그 자체가 된 김뢰하의 활약을 예고한다.

영화 ‘꿈의 제인’, ‘반도’ 등 매 작품 전형성을 벗어난 연기로 독보적인 캐릭터를 선보여 온 구교환은 조선의 붘녘땅을 위협하는 파저위의 수장 ‘아이다간’으로 합류했다. 김은희 작가가 “꼭 보여주고 싶었던 캐릭터”였다는 아이다간은 조선이 혼란해진 틈을 타 국경지방에서 빠르게 세력을 규합해 변방을 위협하는 인물로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스틸 속 아이다간은 북방에 어울리는 복장은 물론 냉혹한 표정과 카리스마로 시선을 압도한다. 김성훈 감독은 “구교환의 예측할 수 없는 모습 덕분에 뻔하지 않은 독특한 캐릭터로 재창조될 수 있었다. 등장할 때마다 압도적인 포스를 보여준다”라고 전하며 그가 선보일 변신에 기대를 더했다.

김뢰하와 구교환의 합세로 전 세계 시청자의 목마름을 부추기고 있는 ‘킹덤: 아신전’은 오는 7월 23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