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아일리시, 오늘(9일) ‘NDA’ 발매…MV 직접 연출

입력 2021-07-09 13: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글로벌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신곡 'NDA(엔디에이)'가 9일(한국 시각) 정오 발매됐다. 이와 함께 빌리 아일리시가 직접 연출한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신곡 'NDA'는 오는 30일 발매 예정인 빌리 아일리시의 두 번째 정규 앨범 'Happier Than Ever(해피어 댄 에버)' 수록곡 중 가장 음울하고 어두운 느낌의 곡으로, 빌리 아일리시가 글로벌 스타로 성장하면서 겪은 일화를 바탕으로 한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NDA' 뮤직비디오에는 25명의 액션 전문 대역 배우들이 출연해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을 완성했고, 빌리 아일리시 특유의 패션을 감상하는 재미가 더해져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만 19세의 나이로 이미 그래미 어워드 7관왕 기록을 보유한 빌리 아일리시는 최근 2022년 북미, 유럽 투어 일정을 확정하고,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다가오는 월드투어에서 빌리 아일리시는 환경 단체인 리버브(REVERB)와 협업해 공연장마다 빌리 아일리시 액션 빌리지(Billie Eilish Action Village)를 구축해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기후 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시킬 수 있도록 하는 뮤직 클라이메이트 레볼루션(Music Climate Revolution)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16곡이 수록된 빌리 아일리시의 두 번째 정규 앨범 'Happier Than Ever(해피어 댄 에버)'는 오는 30일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