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에스파, 더 강력해진 8인 완전체 “잊지 말아 여긴 광야!” (종합)

입력 2021-10-05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에스파가 오늘(5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를 발매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곡 ‘Savage’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다. 멤버들의 개성 있는 랩과 힘 있는 애드리브는 물론 'Zu Zu Zu Zu'와 같은 중독성 있는 추임새가 인상적이다.

특히 전작 ‘Black Mamba’(블랙맘바)와 ‘Next Level’(넥스트 레벨)에 이어 에스파만의 세계관 서사를 담아 세계관을 확장했다. 에스파와 아바타 ‘ae’(아이)가 조력자 ’nævis’(나이비스)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이야기가 흥미롭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에스파 멤버 4인과 아바타 ‘ae’(아이)가 합동 무대를 펼치며 8인조 완전체로 태어난 에스파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앨범은 타이틀 곡을 비롯해 ‘ænergy’(아이너지)와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YEPPI YEPPI’(예삐 예삐), ‘ICONIC’(아이코닉),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6곡으로 구성됐다.

그 중 ‘ænergy’는 히트메이커 유영진이 작업한 곡으로, 웅장한 사운드와 주문처럼 반복되는 멜로디에서 에스파 멤버들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가사에는 세계관 이야기 속 네 멤버들의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 설명과 전투 스킬을 담아 몰입감을 더했다.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Savage]는 선주문 수량 401,088장(4일 기준)을 기록한 상태다. 신인 그룹의 첫 피지컬 앨범 선주문 수량이 40만장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에스파에 대한 관심을 입증한다.

앞서 ‘Black Mamba’(블랙맘바)와 ‘Next Level’(넥스트 레벨)로도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 달성, 국내외 음원차트 1위 등극 및 롱런 인기를 이어가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친 만큼 새 앨범으로 보여줄 성과가 기대를 모은다.
에스파는 음원과 앨범 공개 후 이날(5일) 오후 8시 유튜브를 통해 ‘SYNK DIVE: aespa Savage SHOWCASE’(싱크 다이브: 에스파 새비지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