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균, 디즈니+ ‘무빙’ 출연 확정… 한국 액션 히어로의 신세계

입력 2021-11-10 08: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김성균이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에 출연을 확정했다.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김성균은 극중 빠른 속도와 강력한 힘을 지닌 ‘이재만’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원작 작가인 강풀이 집필을, ‘킹덤2’의 박인제 감독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만큼, 베테랑 연기자로 우뚝 자리매김한 김성균이 합류 소식을 전해 그가 이번 새 작품을 통해서는 어떤 연기로 캐릭터를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더할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김성균은 앞서 공개와 동시에 크게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D.P.’에서 ‘박범구’ 중사 역을 맡아 인간적인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해 그려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개봉 후 누적 관객 218만 명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 ‘싱크홀’에서는 내 집 마련에 성공했지만 2주 만에 집이 싱크홀로 추락하며 생존 사투를 벌이는 ‘동원’ 역을 맡아 밀도 높은 연기와 함께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렇듯 매 작품마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이름만으로도 신뢰감을 주는 배우 김성균이 한계 없는 도전으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바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 그가 이어나갈 연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은 2022년 하반기 오직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 = UL엔터테인먼트 >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