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진 “조카들이 TV 안 나오냐고 할 때 가슴 아팠다” (대한외국인)

입력 2022-02-02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도진이 무명 시절 아픔을 고백한다.

2일 방송되는 ‘대한외국인’에는 배우 박은혜, 가수 박기영, 알리 그리고 트로트 가수 이도진이 부팀장으로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설 특집을 함께 하기 위해 찾아온 이들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 빅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2010년 아이돌그룹 ‘레드애플’로 데뷔한 이도진은 기나긴 무명 생활 끝에 '미스터트롯'에 아이돌 부로 참가하면서 많은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이날 김용만이 “무명 시절이 길었는데 언제 가장 힘들었냐”라고 질문하자 이도진은 “돈 없을 때도 유명하지 않을 때도 힘들지 않았는데, 조카들이 ‘삼촌은 왜 TV에 안 나오냐’라고 물을 때는 마음이 쓰리더라”며 무명 시절 아픔을 고백한다.

‘미스터트롯’을 통해 다시 이름을 알린 이도진은 “지금도 열심히 방송을 보고 있을 거다”라며 조카 8명의 이름을 한 번씩 호명하는 등 조카 바보의 면모를 뽐내 미소를 안긴다.

이어 이도진의 신곡 무대도 공개된다고 해 기대를 모은다. 이날 이도진은 ‘대한외국인’에서 신곡 ‘그대 내게 다시 올까요’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파워풀한 가창력은 물론, 애절한 감성까지 더해 단숨에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는 후문이다.

트로트계 아이돌 이도진의 퀴즈 도전기는 2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대한외국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