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4월 11일 컴백 확정 [공식]

입력 2022-03-24 16: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4월 11일 컴백 확정 [공식]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5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몬스타엑스는 2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셰이프 오브 러브)'의 커밍순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블랙의 이미지에는 알록달록한 하트 그림이 그려져 있는 이젤만이 어둠 속에서 핀조명을 받고 있어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와 함께 새 미니앨범명 'SHAPE of LOVE'와 발매일 4월 11일을 공개하며 얼마 남지 않은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열 번째 미니앨범 'NO LIMIT(노 리밋)'의 타이틀곡 'Rush Hour(러쉬 아워)'로 음악방송 5관왕을 차지하며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두 번째 미국 정규앨범 'THE DREAMING(더 드리밍)'을 통해 '빌보드 200' 차트에 2주 연속 진입할 뿐만 아니라,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인 '2021 징글볼 투어'에도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또 최근에는 메인 보컬 기현이 데뷔 7년 만에 첫 솔로 싱글 앨범 'VOYAGER(보이저)' 활동을 펼치며 더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특히 아홉 번째 미니앨범 'One Of A Kind(원 오브 카인드)'의 타이틀곡 'GAMBLER(갬블러)'부터 'Rush Hour(러쉬아워)'까지 주헌이 타이틀곡 프로듀싱을 맡아 몬스타엑스의 정체성을 확실히 다졌다. 주헌뿐만 아니라 아이엠, 형원까지 곡 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자체제작돌'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신보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솔로 앨범, 라디오 DJ 등 활발한 개인 활동 속 5개월 만에 화려한 귀환을 앞둔 몬스타엑스는 자신들만의 강렬한 색깔로 다시 한 번 글로벌 팬심을 정조준할 예정이다.

한편, 몬스타엑스의 새 미니앨범 'SHAPE of LOVE'는 오는 4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