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순 ‘♥이효리 도둑’ 자신감? “잘생김? 내가 맡겠다” (뉴페스타)

입력 2022-07-05 0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JTBC 음악예능프로그램 ‘뉴페스타’가 신선한 볼거리로 선사한다.

5일 방송되는 ‘뉴페스타’ 5회에서는 ‘뉴페스타 컴퍼니’ 대표와 사원들의 긴급 중간 점검과 더불어 청량함 가득한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뉴페스타 컴퍼니’는 중간 점검을 위한 긴급회의를 개최한다. 사원 정동환이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였으면 좋겠다”라며 포문을 열고, 이내 열띤 회의가 시작된다. 특히 공동 대표 유희열이 회의 안건으로 “(타이트 샷이 많으니) 더 잘생겨져 보면 어떨까?”라는 재치 있는 안건을 제시하자 사원 이상순이 “그건 내가 맡겠다”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여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더불어 매회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앙코르 무대를 발전시키자는 안건이 나오자 정동환은 “악보만 있으면 (연주가) 가능하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친다. 이에 이상순과 정동환이 즉석 컬래버레이션 연주에 돌입, 사전 연습 없이 펼쳐진 즉흥 연주에도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한다.

이어 폭발적 고음으로 최상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She’s Gone’ 반주가 흘러나오자 사원 규현은 순식간에 ‘로커규’로 변신한다. 규현은 거침없는 4단 고음을 선보여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반면 ‘Summer Love Talk’ 페스티벌 Day1에는 ‘뉴페스타 컴퍼니’ 공동 대표 윤종신부터 독보적 감성으로 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일 ‘레전드 밴드’ 넬, 믿고 듣는 ‘명품 보컬’ 린, 떠오르는 ‘음색 요정’ 로시, 그리고 ‘가창력 끝판왕’ HYNN(박혜원)이 출격한다.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페스티벌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할 첫 번째 주자로는 윤종신이 등장해 감각적인 ‘시티팝 서머(summer) 송’을 선물한다. “우리나라 뮤지션 중 시티팝을 가장 빠르게 시도했다”는 그는 윤종신 표 ‘시티팝 서머 송’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낸다. 유희열 역시 “윤종신 형만 할 수 있는 무대다”라며 찬사를 보낸다고.

또한, ‘여름’ 하면 생각나는 친구들을 위해 만든 곡 ‘Summer Man’ 무대에서는 깜찍한 율동으로 폭소를 유발한다. 즉석 앙코르 무대에서는 ‘찌질(?) 감성’의 대표 주자다운 감성 발라드를 열창한다.

방송은 5일 밤 10시 3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