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10월 컴백…아포칼립스 시리즈 잇는다

입력 2022-09-01 08: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드림캐쳐컴퍼니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가 오는 10월 컴백한다.

드림캐쳐의 컴백은 지난 4월 발매된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이들은 이번 일곱 번째 미니앨범을 통해 전작 타이틀 ‘MAISON(메종)’을 잇는 두 번째 아포칼립스 시리즈로 그룹 고유 세계관을 다시 한번 탄탄하게 보여줄 전망이다.

‘Apocalypse : Save us’는 ‘아포칼립스’ 3부작의 서막을 알리는 앨범이었다. 어지러운 세계에서 더 나은 방향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비롯해 ‘MAISON’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던 만큼, 드림캐쳐가 어떤 콘셉트와 이야기로 돌아올지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특히 드림캐쳐는 정규 2집으로 미국부터 2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8개 지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당시 올해 활동한 국내 걸그룹 최초이자 역대 걸그룹 다섯 번째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초동 또한 8만 장 이상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해 보였다.

여세를 몰아 ‘MAISON’으로 데뷔 1924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라는 값진 트로피까지 거머쥔 드림캐쳐. 앞서 미국 8개 도시와 멕시코 시티에서 진행한 월드투어 ‘2022 드림캐쳐 월드투어 [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 인 아메리카’를 통해선 전 공연 92%라는 티켓 판매율로 꾸준한 커리어 하이까지 세운 바 있어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가 더욱 뜨거울 수밖에 없다.

드림캐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앨범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