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제80회 골든 글로브 작품상·감독상 노미네이트

입력 2022-12-13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제8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여러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눈길을 끈다.

'아바타: 물의 길'이 제8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작품상, 감독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고, 미국영화연구소(AFI)와 전미비평가위원회(NBR), 뉴욕필름비평가온라인어워즈(NYFCO)가 선정한 올해의 영화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이다.

'아바타: 물의 길'이 미국 현지시간 기준 12일, 제80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작품상, 감독상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여기에 미국 현지시간 기준 8일과 9일, 11일 각각 전미비평가위원회(NBR) 공식 홈페이지와 버라이어티지, NBP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이 전미비평가위원회와 미국영화연구소(AFI), 뉴욕필름비평가온라인어워즈(NYFCO)가 선정한 올해의 TOP 10 영화에도 동시에 이름을 올리며 '아바타: 물의 길'이 전 세계가 기다린 기대작임을 증명했다. '아바타'가 제6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을 수상한 만큼, 내달 10일 열릴 '아바타: 물의 길'의 제80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수상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아바타: 물의 길'은 한국에서 12월 14일 전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