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연기대상 신인상 탄 공성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출연

입력 2023-01-01 18: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더웨이컴퍼니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로 ‘2022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배우 공성하가 올해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공성하는 지난해 12월 31일 열린 ‘2022 S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으면서 화제에 올랐다. 그에게 트로피를 안긴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지난해 1월부터 3월까지 대한민국 최초 프로파일러 이야기를 그렸다.

공성하는 극중 범죄 피해자를 위로하는 글을 쓰는 최 기자 캐릭터로 눈길을 모았다. 그는 “드라마로 많은 것을 받기만 해서 벅찰 정도로 감사하다”면서 “선배님들의 연기를 직접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는 시간이었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벽이라고 생각했던 공간이 문으로 활짝 열리는 경험을 하게 됐다”면서 “최 기자가 전달하는 이야기를 시청자가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해 11월 개봉한 영화 ‘첫번째 아이’에도 출연해 현실적인 육아 이야기와 사회초년생의 불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기도 했다.

소속사 더웨이컴퍼니에 따르면 공성하는 내년에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그의 차기작이다. 드라마는 정신건강의학과에 근무하는 간호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이재규 PD가 연출하고, 박보영, 연우진, 장동윤, 이정은 등이 주연한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