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엔믹스, 범우주적 세계관X다채로운 믹스팝X신선 비주얼

입력 2023-03-19 2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을 하루 앞둔 그룹 NMIXX(엔믹스)가 탄탄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을 앞세워 이번 해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NMIXX는 20일 미니 1집 'expérgo'(엑스페르고)와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러브 미 라이크 디스)를 발매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이에 앞서 NMIXX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올라운더 신예'의 존재감이 빛나는 신보 콘텐츠를 순차 공개하고 컴백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단연 돋보인 티저는 릴리(LILY), 해원, 설윤, 배이(BAE), 지우, 규진 멤버 6인의 아카펠라로 완성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Voice Only' 버전이다.

지난 3일 해당 영상 공개 이후 댓글창에는 "실력에 자신 있으니 할 수 있는 콘텐츠", "역시 NMIXX는 가창력이 특장점", "새 앨범 기대되고 첫 콘서트가 더욱 기다려진다"와 같은 호평이 쏟아졌다.

데뷔곡 'O.O'(오오)와 싱글 2집 타이틀곡 'DICE'(다이스) 무대에서 파워풀한 안무를 추면서도 안정적인 노래 실력을 뽐낸 NMIXX가 새 앨범 활동에도 강한 자신감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퍼포먼스 역시 관전 포인트다. 13일 0시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깜짝 선공개된 1번 트랙 'Young, Dumb, Stupid'(영, 덤, 스투피드)는 힙합과 동요를 넘나드는 'MIXX POP'(믹스팝) 장르로 동요와 잘 어울리는 안무가 특징이다.

뮤비 속 멤버들은 재치 있는 표정 연기와 자연스러운 제스처로 퍼포먼스를 맛깔스럽게 소화했다. 해당 뮤비는 14일 오전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또 'Young, Dumb, Stupid' 안무 연습 영상과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는 호흡이 딱딱 맞는 발 스텝 소리, 쫄깃한 춤선이 감탄을 자아내며 유튜브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올랐다.

NMIXX 첫 미니 앨범으로 특별한 의미를 갖는 'expérgo'는 범우주적 세계관, 신선한 비주얼 콘셉트, 다채로운 음악 세 박자를 모두 갖추며 고퀄리티 작품 탄생을 가늠케 한다. 트레일러 영상, 두 편의 스토리 필름, 콘셉트 포토 네 가지 버전 등 각종 티징 콘텐츠에 녹아들어 간 흥미진진한 세계관 요소가 NSWER(팬덤명: 엔써)의 심장을 뛰게 만들었다. '다양성', '연대', '결속'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세계관이 작전회의-구출-도킹-연대 순서로 전개됐고 획기적인 콘텐츠 연출력과 독특한 스타일링이 몰입도를 높였다.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융합해 여러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MIXX POP'(믹스팝) 개척자 NMIXX는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선보이고 리스너들의 취향을 채울 예정이다.

신보에는 선공개곡 'Young, Dumb, Stupid'를 비롯해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 'PAXXWORD'(패스워드), 'Just Did It'(저스트 디드 잇), 'My Gosh'(마이 가쉬), 'HOME'(홈)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더 허브(THE HUB), 런던노이즈(LDN Noise), 이스란, 켄지(KENZIE), 당케(danke) 등 K팝 히트곡 메이커가 크레디트를 수놓았다.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는 스트리트 바이브의 바운시 랩과 R&B 스타일 보컬 라인을 믹스(MIXX)한 노래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

NMIXX는 미니 1집 'expérgo'로 2023년 첫 앨범 활동을 화려하게 시작하고 오는 5월부터 첫 해외 쇼케이스 투어 'NICE TO MIXX YOU'(나이스 투 믹스 유)를 개최한다. 5월 2일(이하 현지시간) 시애틀, 4일 산호세, 5일 로스앤젤레스, 8일 댈러스, 9일 휴스턴, 12일 애틀랜타, 14일 워싱턴 D.C.까지 북미 8개 도시와 6월 4일 방콕, 9일 자카르타, 18일 대만, 23일 싱가포르, 30일 마닐라 등 아시아 5개 지역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데뷔 약 1년 만에 총 13회 규모로 단독 쇼케이스 투어를 전개하고 글로벌 입지를 한층 넓힐 '육각형 아이돌' NMIXX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진다.

NMIXX는 20일 오후 6시 새 앨범 'expérgo'와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를 정식 발매한다.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컴백 쇼케이스 'Docking Station : expérgo'를 열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한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