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비, 트랙리스트 공개…높은 멤버 참여도 자랑

입력 2024-07-09 08: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그룹 다크비(DKB/이찬, 디원,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가 미니 8집 'Urban Ride(얼반 라이드)'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Flirting X(플러팅 엑스)'를 비롯해 'Star(스타)', 'TAEKWONDO(태권도)', '나그네 (Traveler)'(나그네 (트래블러)), 'LET'S DANCE'(렛츠 댄스)' 등 다크비만의 감각적인 무드로 꽉 채운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다크비는 작사, 작곡, 안무 창작까지 모두 가능한 전천후 그룹인 만큼 이번 앨범 역시 멤버들의 참여도가 두드러진다.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예고한 가운데 타이틀곡 'Flirting X'에는 리더 이찬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수록곡 '나그네 (Traveler)'에는 멤버 GK가, 'LET'S DANCE'에는 이찬, 디원, GK가 차례로 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한층 진화한 음악적 성장을 증명한다.

전작 이후 약 8개월 만에 컴백하는 다크비는 매 앨범 각종 글로벌 지표에서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오는 8월 3일 서울을 시작으로 도쿄, 타이베이를 거쳐 미주와 유럽에서 첫 번째 월드투어 '2024 DKB WORLD TOUR [DARK STRANGE]'를 개최하며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한다.

다크비의 미니 8집 'Urban Ride'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