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뉴시스

백종원. 뉴시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백종원이 출연한 ‘장사천재 백사장’ 시즌3가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라는 새 제목으로 2월 방송된다.

14일 tvN 관계자에 따르면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는 지난해 4월 프랑스에서 촬영을 마쳤으며, 올해 2월 공개될 예정이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한식 불모지에서 창업과 운영에 나선 백종원의 밥장사 도전기를 담은 예능으로, 시즌1은 2023년 4월 모로코와 이탈리아에서, 시즌2는 같은 해 10월 스페인에서 촬영해 방송했다.

시즌3 역시 지난해 4월 프랑스에서 촬영을 끝냈지만, 백종원과 그가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를 둘러싼 여러 이슈가 제기되며 편성 시기를 잡지 못했다. 이후 지난해 연말 MBC ‘남극의 셰프’를 시작으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요리 계급 전쟁’이 연이어 공개되면서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도 2월 다시 찾게 됐다.

이번 시즌에는 백종원과 함께 기존 멤버 이장우, 존박, 유리가 다시 뭉친다. 여기에 윤시윤이 새롭게 합류해 변화를 더한다.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철저한 자기관리로 화제를 모았던 윤시윤이 ‘백사장3’ 멤버들과 어떤 케미를 보여줄지, 프랑스 밥장사 도전기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쏠린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