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로즈, 세 번째 싱글 ‘REEBON’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24-07-31 07: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미미로즈(MIMIIROSE)가 새 싱글 트랙리스트를 오픈해 눈길을 끈다.

미미로즈는 오늘(31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8월 16일 발매될 세 번째 싱글 ‘REEBON(리본)’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서로 의지해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20대 소녀들, 즉 미미로즈의 이야기를 그린 앨범이다.

키치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딨어’를 비롯해 수록곡 ‘ribbon’, ‘DOKI(도키)’까지 3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딨어’는 레트로한 무드의 신스팝을 기반으로 한 댄스곡으로 영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이 돋보인다. 시인 도종환의 ‘흔들리며 피는 꽃’의 한 구절인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를 인용해 이 시대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수록곡 ‘ribbon’은 세계 어디에 있어도, 어떤 고난이 온다 해도 단단히 묶여 있는 리본처럼 우리는 언제나 함께한다는 미미로즈만의 세계관을 들려준다. ‘DOKI’는 미미로즈의 새로운 출발에 대한 그들의 설렘을 MZ만의 표현 방식으로 풀어냈다.

미미로즈는 한층 탄탄해진 음악적 역량과 환상적인 케미스트리, 새 멤버 합류까지 이번 앨범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음악과 무대를 선보일 준비에 한창이다. 단어 ‘Ribbon’과 ‘Reborn’ 두 가지 뜻을 담은 앨범명 ‘REEBON’처럼 아픔을 이겨내고 함께 리본을 매듭지어 더욱 아름다운 형태로 다시 태어날 미미로즈에게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미미로즈의 세 번째 싱글 ‘REEBON’은 오는 8월 16일 오후 6시 발매되며, 내달 2일 새 멤버가 공개될 예정이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