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F&F엔터테인먼트]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는 지난 6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앨범 'CURIOUS(큐리어스)'의 타이틀곡 '너만 몰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유니스는 이번 신보를 통해 전작에서는 볼 수 없던 시크하고 파워풀한 매력을 보여줬다. 이에 유니스는 음원 및 음반 성적 뿐만 아니라 음악방송, 시상식 등 다방면에서 존재감을 남기고 있다.
● 꾸준한 우상향 유지⋯음반 및 음원 강세
유니스는 앨범 공개 직후 독일과 카타르, 콜롬비아, 핀란드, 필리핀까지 총 5개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꿰찼다. 더불어 미국과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프랑스, 호주, 홍콩 등의 아이튠즈 차트에도 랭크됐다.
음반에서도 놀라운 저력을 발휘했다. 'CURIOUS'는 초동 판매량 6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전작 'WE UNIS(위 유니스)'의 초동 판매량을 뛰어넘는 수치다. 유니스는 새 앨범을 발매하자마자 자체 기록을 갈아치우며 한계 없는 성장을 입증했다.
● 음악방송→시상식까지 글로벌 대세 입증
유니스의 인기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뜨거웠다. 이들은 타이틀곡 '너만 몰라'로 MBC M '쇼! 챔피언'과 KBS2 '뮤직뱅크', SBS M, SBS FiL '더쇼'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전작보다 한층 더 높아진 관심을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2일에는 '2024 K WORLD DREAM AWARDS(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유니스는 '여자 그룹 인기상'과 'K 월드 드림 뮤직 아이콘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대세 아이돌 그룹다운 저력을 보여줬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