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오늘) 밤 8시 생방송으로 펼쳐지는 SBS FiL과 SBS M ‘더 트롯쇼’ 124회에서는 이찬원, 영탁, 박지현이 영광의 1위 트로피를 차지하기 위해 경합을 벌인다.
1위 후보곡은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이찬원의 ‘하늘 여행’과 발매 후 뜨거운 반응을 한몸에 받으며 1위 후보로 오른 영탁의 ‘사랑옥’, 새로운 곡으로 다시 한번 영광의 1위를 노리는 박지현의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가 선정됐다.
이날 ‘더 트롯쇼’는 애절한 보이스로 깊은 울림을 주는 강혜연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트롯 반전남 곽영광, 감미로운 미성으로 마음을 간지럽히는 김희재, 탄탄한 가창력의 소유자 나영,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롯 남친 박현호, 옛 기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인간 축음기 신미래, 올라운더 트롯 아이돌 그룹 에닉스, 더위를 물리치는 시원한 보컬의 윤서령, 폭발적인 가창력의 윤윤서, 상큼한 매력의 트롯 비타민 이수연, 애절한 음색으로 진한 감성을 전하는 재하, 사랑스러운 트롯 아씨 정다경,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의 트롯 퀸 조정민, 잘생긴 비주얼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밀크보이 최수호, 명불허전 트롯 거성 태진아, 허스키한 음색의 한혜진, 깊고 풍성한 감성으로 마음에 위로를 전하는 홍자가 무대에 오른다.
‘모든 트로트 가수의 랭킹’을 볼 수 있는 최초의 트로트 차트쇼 ‘더 트롯쇼’의 차트곡 및 차트 후보곡은 2021년 1월 1일 이후 발매된 트롯 장르 곡 중 선정된다. 선정된 100곡의 후보곡에 대한 사전 투표는 생방송 1주 전 4일간 진행되며, 실시간 투표는 생방송 당일 밤 8시 5분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최종 1위 곡은 음원 점수와 곡 선호도 점수 및 가수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를 합산한 사전 투표 점수에 실시간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더 트롯쇼’는 매주 월요일 밤 8시 SBS FiL과 SBS M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SBS PLUS에서도 방송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