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어라운드어스, NHN벅스 제공]
양요섭이 가창한 NHN벅스의 ‘클리셰 프로젝트’ 다섯 번째 음원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이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은 상대방을 사랑하는 일이 마치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현상임을 표현한 발라드곡이다. 양요섭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풍부한 표현력으로 애틋한 마음을 노래했다. 양요섭표 힐링 보컬이 가을과 어울리는 낭만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곡 발매를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양요섭의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돼 음악 팬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클리셰 프로젝트’는 특정 상황마다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순간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프로젝트다. 노을, VIVIZ 은하, 이예준, #안녕에 이어 양요섭이 다섯 번째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올가을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장식할 웰메이드 음원을 예고하고 있다.
양요섭은 하이라이트의 메인보컬이자 솔로 앨범과 다양한 OST 및 음악 프로젝트 참여로 실력을 입증한 솔로 보컬리스트다. 지난해 단독 콘서트 투어 ‘BITTER SWEET’(비터 스윗)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 ‘서비웨이’를 비롯한 다양한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양요섭이 참여한 ‘숨 쉬는 것보다 당연한’은 오늘(3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